결혼은 우리 삶에서 큰 의미를 지니는 특별한 순간 중 하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결혼 전 연애기간은 최소 1~2년은 필요하다” 라는 말을 한다. 그렇다면 이 말에는 어떤 이유와 과학적 배경이 숨어있을지, 결혼 전 연애기간의 중요성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다.
연애를 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이 어떤지 알아가는 과정이다. 시간이 흐르다보면 연인들은 서로의 다양한 모습과 성격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연애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과 끌림을 느낀다. 보통 이 단계에서는 서로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다.
연애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의 대한 가치관과 성격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된다. 관심사나 겹치는 가치들을 발견하게 되면서 더욱 가까워진다.
오랜 연애를 하면서 서로를 그 누구보다 잘 알게 되고, 신뢰할 수 있게 된다. 이때에는 서로 편하게 믿을 수 있는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
연애를 하면서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보겠다.
연애를 하다보면 갈등은 피할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연애를 하면서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알게되면 그부분은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 그렇게 해야 더욱 더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나와 다른 환경에서 자란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간이 필요하다. 처음과는 다르게 연애가 길어지다보면 우리는 다양한 모습과 생각하지 못한 모습도 발결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나와 결혼 할 수 있는지, 미래의 결혼생활에서 더 나은 이해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결혼은 신뢰와 믿음을 기반으로 이루어진다. 서로를 더 잘 알고 이해할수록 신뢰를 갖게 되고, 행복할 수 있는 것이다.
가끔 짧은 연애를 하고나서, 초반 끓어오르는 감정때문에 결혼을 빨리 하는 분들이 있다. 물론 행복한 사람도 있지만, 짧은 연애가 문제가 되면서, 안좋은 부분을 늦게 알게되다보니 이해할수 없어 이혼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급하지 않게 한 사람을 알기위해서는 최소 1~2년은 만나봐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상대방을 알기까지는 이 정도의 시간을 기준으로 잡는 것이 좋다.
술자리에서 솔로 탈출하는 방법 5가지 알아보기 많은 솔로들의 관심사인 '술자리에서 솔로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